본문 바로가기

PLANTEC Lounge

만병[萬病]을 이기는 우리몸의 '선천적 면역력' 기르는 방법

만병[萬病]을 이기는 우리몸의 '선천적 면역력' 기르는 방법

안녕하세요, 송도사무소 블로그 기자 홍분홍입니다.

mbn채널에서 엄지의 제왕을 시청하다가 건강먹거리 전도사 이계호 교수님께서 추천한 자연치유가 되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찬 정보를 저희 직원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갓난아이 시설이 일생 중 면연력이 가장 강한 시기라고 합니다. 그것은 우리 몸의 '선천적 면역력'이 있기 때문인데요, '선천적 면역력'은 만병[萬病]을 이기는 힘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성인으로 자라면서 잘못된 먹거리, 환경,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감소해 각종 질병에 노출이 된다고합니다. 본인이 음식,환경,생활습관만 바꾸면 모든 내몸을 살리는 '선천적 면역력을 기를 수 있다고 합니다.

 

 

약이되는 먹거리① 오메가3 -> 들깨

 

 

생선에서 얻은 오메가3는 순수한 오메가3는 1/3이고, 나머지 2/3은 지방이라고 합니다. 들깨는 순수한 오메가3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미숫가루, 선식을 먹을때 '들깨가루'를 첨가하여 꼭꼭 씹어먹으면, 오메가3를 흡수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들기름은 채네로 들어가 혈관을 정화하고, 항산화 기능을 하여, 피를 해독하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들기름과 들깨가루는 산소와 접촉하면 쉽게 산패되기 쉬워, 햇볕이 닿지 않게 냉장보관을 권장하고, 구입시 소량만 구입하는것이 좋아고 합니다.

 

  [들깨 드실때]

'볶지 않은 생들깨'를 구매하시고,

'들깨강정'을 드시면 맛도 좋고, 산패되지 않아서 영양분 섭취에 좋다고 합니다.

 

 

약이되는 먹거리② 유산균 -> 동치미

 

 

유산균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고 합니다. 소장에 사는 유산균, 대장에사는 유산균, 다양한 유익균의 종류가 있다고 하는데요, 보통 시판되고 있는 유산균 음료의 경우, 한종류의 유산균만 들어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동치미는 다양한 여러 유익균의 종류가 있어, 체내에 들어가 적응도 잘하고, 더욱더 활발히 할 수있다고 합니다.

 

  [동치미 드실때]

국물은 적게! 무 또는 안의 야채를 섭취!

동치미 안의 다양한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약이되는 먹거리③ 비타민 -> 토마토+건과류

 

 

토마토는 활성산소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술을 드시는 분들이 계시는 데요, 이 술은 오히려 활성산소를 증가시켜 몸에 무리를 준다고 합니다.

 

  [토마토 드실때]

 토마토와 건과류를 함께 먹어야 '리코펜'의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혹은 토마토를 삶아서 드셔도 '리코펜'의 흡수율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토마토의 빨간색의 주성분은 '리코펜'이라고 합니다. 토마토를 생으로 먹으면 리코펜 흡수율이 5% 이하라고 하는데요, 토마토를 견과류와 함께 섭취하면, 체내 흡수율을 높여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건과류는 지방이 많아 과다 섭취하면 몸에 독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하여, 권장량에 맞춰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건과류 하루 섭취 권장량]

 아몬드 - 5개, 호두 - 1~2알

 

 

약이되는 먹거리④ 혈액 순환제 -> 물

 

 

매일 몸속에서 호흡, 땀, 소변, 대변으로 빠져가는 수분은 빠져가는 만큼 반드시 보충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물은 채네에서 노폐물 제거와 면역세포를 이동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채네에 물 부족 시 혈액의 농도가 진해져 면역세포 이동이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물'때문에 잃어버린 건강은 오직 '물'로 회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을 어떻게 먹느냐도 중요한데요, 사람마다 필요한 물의 양이 다르다고 합니다.

 

  [물 부족시 자각증상]

1. 소변의 색이 노란색이면 몸에 물이 부족하단 신호 입니다.

    그럼에도 물을 마시지는다면,

2. 갈증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물은 갈증을 느끼기 전에 마시라고 합니다.

 

저희 회사에도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등산시 물을 가지고 산꼭대기에서 갈증을 느끼고 물을 먹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것은 손해보는 일이라고 합니다. 산을 오르기 전에 물을 마시고, 등산하시는 것이 몸을 위하는 일이라고 합니다.

 

잠을 잘때, 면역세포가 살아나고 모든 장기가 휴식하는 시간이라고 합니다. 수분 부족시 모든 장기가 깨어있어 숙면에 방해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밤에 꿈을 많이 꾸는 분들은 수분이 부족한 경우라고 합니다.

 

  [물 과잉시 자각증상]

1. 물 한 모금만 먹어도 소변이 마려움을 느낀다고 합니다.

 

물만 너무 많이 마실경우, 저나트륨혈증이 걸릴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저나트륨혈증이란 혈액 속 나트륨 결핍으로, 구토, 간경변, 심부전, 부종이 동반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여, 여름철에 땀을 너무 많이 흘렸을때, 물과 소금을 함께 먹는 것이 저나트륨혈증 예방차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물은 적당히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가 프로그램에서 얻은 정보를 글로 풀어 드렸는데요, 기회 되시는 분들은 다시한번 시청하셔서 중요성도 더 깨달으시고, 좋은 정보도 더 많이 얻으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출처] mbn 엄지의 제왕 71회 - 자연치유의 비밀 (http://www.mbn.co.kr/pages/vod/programContents.php?progCode=594&menuCode=3192)

'PLANTEC Loun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견을 벗어 버리자  (0) 2014.06.11
힐링하러 떠나요-지리산 둘레길  (1) 2014.05.30
높은 가치관을 갖고 일하라  (1) 2014.05.27
구조설계 Program에 대하여  (0) 2014.05.27
페리선 짓는 현장속으로  (0) 2014.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