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NTEC Lounge

포스코플랜텍 유상증자, 우리사주조합 청약 완료

    

 

     - 우리사주조합 배정 주식 청약 열기 후끈

 

 6일 포스코플랜텍에 따르면 유상증자 과정에서 우리사주조합에 우선 배정된 3,788,000주에 대해 조합원 청약 신청 접수 결과, 우리사주조합 청약이 100% 완료 되었으며 조합원들의 높은 관심과 회사성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회사내부 경쟁률이 치열하였다고 한다.


 포스코플랜텍 관계자는 "최근 2013년 잠정실적이 좋지않게 발표되었지만, 직원들의 청약 참여 열기가 높은 것은 지난 해 7월 성진지오텍과 포스코플랜텍의 합병을 통해 그동안 다소 침체되었던 회사 분위기가 일신되었고, 올해부터 새로운 회사로 본격 성장하고자 하는 직원들의 열의가 반영된 결과로 본다.

 

 실제로 지난 1 29일 공시된 회사의 2013년 잠정 실적은 영업손실 630억원으로 적자 전환이었지만, 과거 저가 수주에 의한 손실 Project가 대부분 마무리된 상황이고, 舊 포스코플랜텍은 매출의 대부분이 포스코 그룹사에서 발생하는 안정적 사업 구조를 구축하고 있으므로, 합병 효과가 본격화되는 2014년 실적개선에 대해 직원들의 기대감이 클 것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포스코플랜텍은 통영 안정지구에 신설하는 해양∙플랜트 공장 부지 투자비 조달과 재무 구조 개선 목적으로 871억원 규모의 주주배정후실권주일반공모 유상증자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 회사의 최대주주로 약 44%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포스코그룹은 지난 해 12 20일 이번 유상증자에 배정되는 주식을 모두 청약할 것이라고 공시했다.

 

 2 6일 우리사주조합 청약에 이어 3 3일에 유상증자 최종 발행가가 확정될 예정이며, 구주주 청약은 3 6 ~ 7. 일반공모 청약은 3 11~12일로 각각 이틀씩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