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Travel] 용인 에버랜드 튤립축제, 한국민속촌으로 떠난 봄 나들이~

꽃이 만발하는 계절 봄, 요즘은 어딜 가나 주변 곳곳이 모두 알록달록 꽃으로 물들어 있어서

항상 기분이 좋아지네요^-^

 

꽃이 이렇게 좋은거 보니...전 아무래도 천상여자인듯? ^-^a 하하하하

 

요즘같이 좋은 날씨에 집에만 가만히 있을 수 없어, 튤립축제가 한창인 에버랜드로 향했어요.

 

포항에서 3시간 30분 정도 걸려서 도착한 에버랜드~

 

 

에버랜드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전대리 506-19

Tel : 031-320-5000

 

 

 

 

 

들어가는 입구부터 엄청 큰~ 꽃나무가 반겨주네요.ㅋㅋ

 

제가 찍은 튤립사진 대 방출할께요^-^

사진으로나마 같이 봄을 만끽해보세요~

 

 

 

 

 

 

지금을 놓치면 또 내년 튤립시즌을 기다려야 하니, 실컷 보고 왔어요 ^-^

봐도봐도 너무 아름다운거 같아요~

 

꽃구경을 마치고, 에버랜드의 꽃 사파리로 향했어요.

인기가 너무 많은 곳이라, 너무 춥거나, 더우면 대기시간을 버티기가 힘들지만,

봄, 가을에는 한 시간 대기쯤이야 용서할 수 있어요~ ^-^ ㅋㅋㅋㅋ

 

TV프로그램 '동물농장'에 등장하던 동물들을 가까운 곳에서 볼 수 있어 좋았어요.

사파리 투어 버스를 타고 처음 만난 백호 세마리~

 

호랑이는 밤에 활동하고 낮에는 이렇게 잠만 자는 게 일이라고 합니다.

 

너무너무 귀엽죠?? ㅇㅂㅇ♡

 

 

 

 

 

 (잠자는 암사자의 모습)

 

호랑이를 보니, 어릴적 봤던 전래동화가 떠오르네요,ㅋㅋㅋ

'떡하나 주면 안잡아먹지~' 하며 떡도 다 뺏어먹고, 엄마도 잡아먹고,ㅋㅋㅋ

아이들도 잡아먹으려다 썩은 동앗줄을 잡고 떨어져 죽었다는......슬픈 전래동화..ㅋㅋ

저만 기억하는 이야기인가요? ㅋㅋㅋㅋ

 

이 날 호랑이가 다행이도 눈을 뜨고 주변을 경계하고 있더라구요.

늠름한 모습이네요~ ^-^

 

 

 

 

 

마지막으로 만난 곰.

곰의 길이가 무려 270cm, 덩치는 커서 무서웟지만 사육사가 던져주는 건빵을 받아먹으며

애교와 재롱을 엄청 부리더라구요.ㅋㅋㅋ

 

육식동물들을 뒤로 한 채 초식 사파리로 향했어요.

 

 

 

 

차 같이 생긴 저 노란 이동수단이 보이시나요?

사진에 보이는 저 이동수단은 차와 배의 역할을 모두 할 수 있는 만능 이동수단 이랍니다.

 

초식동물 사파리는 물을 건너갈 때도 있는데, 그 때는 배의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정글을 탐험하는 기분으로 출발!!

 

 

 

 

 

책에서만 보던 동물을 이렇게 가까이서 교감할 수 있어 참 좋았어요^-^

 

뿔소, 얼룩말, 기린의 모습입니다.

 

 

 

 

 

사파리를 투어 하실 때 대기시간이 싫으신 분들은 '큐패스'라는 수단을 이용하시면 빨리 관람을 하실 수

있으니, 여행 전에 꼭 체크하시는 거 잊지마세요 ^-^

 

에버랜드를 뒤로하고, '한국민속촌'을 방문했어요.

 

 

한국민속촌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35

Tel : 031-288-0000

 

※입장료 : 24,000원

 

 

 

 

 

외국인들도 반한다는 자랑스런 우리나라의 청사초롱입니다. ^-^

 

 

 

 

컨셉이 아니라, 정말 대장간에서 작업을 하는 대장장이의 모습이구요~

 

 

 

 

초가집, 기와집을 통해 양반과 평민의 모습을 잘 살펴 볼 수 있었구요.

각 지방마다 조금씩 다른 집의 특색을 살펴볼 수 있어 좋았어요 ^-^

 

 

 

 

한국민속촌에서는 전통혼례를 하기도 하는데,

저희가 간 날 마침 혼례식이 있어 혼례절차를 잘 볼 수 있었어요^-^

드라마에서만 보던 전통혼례를 실제로 보니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공연장에서는 탈춤과 비보이를 혼합하여 멋진 춤을 추고 있었는데, 이러한 방법은

외국인들이 쉽게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한국민속촌은 볼 거리가 너무 많아서 입장료가 전혀 아깝지 않앗구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살마들이 방문하는 곳인 것 같습니다.

가족 혹은 친구, 연인과 한번쯤 꼭 방문하시길 권장합니다^-^ㅋㅋ

 

저와 함께한 용인 봄나들이 즐거우셨나요???

 

 

 

글.사진. 윤혜승 Associ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