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Travel] 전남 구례 화엄사, 걸어서 연기암까지..

따뜻한 봄이 오길 기다렸던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여행 다니기 좋은 계절이라는거~

 

낮에는 외투를 입지 않아도 될 만큼 따뜻해졌는데요^-^

 

평소에 등산이면 질색팔색하지만,

날씨도 좋고 집에만 있을수만은 없어서 구례 화엄사와 연기암에 다녀왔어요 ^-^

 

 

구례 화엄사

주소 : 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황전리 12

 

 

* 입장료 : 성인 3,500원, 청소년 1,800원, 어린이 1,300원

 

 

화엄사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화엄사를 구경하고나서 등산로를 통해 연기암을 올라가기로 했어요 ^-^

 

 

 

 

 

 

사찰 내에는 각황전을 비롯하여 국보 4점, 보물 5점, 천연기념물 1점, 지방문화재 2점 등

많은 문화재와 20여동의 부속 건물이 배치되어 있어요 ^-^ 

 

 

 

 

 

 

 

화엄사 입구 옆으로 가면,

연기암으로 올라갈 수 있는 등산로가 있어요 ^-^

 

 

 

 

 

산길따라~ 물길따라 30여분을 올라가시면 되니,

저처럼 등산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가볍게 다녀오실 수 있어요 ^-^

 

 

 

 

 

 

연인 손잡고~ 신랑 손잡고~

싸복싸복~ 걷다보면 금새 도착하더라구요 ^-^ㅋㅋ

 

 

 

 

 

연기암 입구에는 커피숍도 있어서, 멋진 경치 구경하며 커피한잔 즐기셔도

좋을 것 같아요ㅋㅋㅋ

 

예리하신 분은 눈치 채셨겠지만....사진속에 차......

등산로로 가지 않아도.....차타고 연기암까지 올라갈 수 있답니다..ㅋㅋㅋㅋㅋㅋㅋ

 

 

 

 

 

해발 560m에 있는 연기암은 화엄사의 원찰이라고 해요. ^-^ㅋㅋ

화엄사를 창건한 사람이 인도스님 연기조사인데, 그가 어머니를 모시고 이곳 지리산에 들어와

화엄의 가르침을 널리 선양하였는데, 맨 처음 자리 잡은 곳이 바로 이곳 연기암이었다고 해요.

 그 후 화엄사를 창건하고

연곡사, 대원사, 귀신사 등등 지리산 곳곳에 사찰을 열어 화엄사상을 널리 폈다고 하네요.

 

 

 

 

대웅상적광전앞에 신기한 돌상들...

코끼리와 용 ㅇㅂㅇ!!

 

용은 많이 봤는데, 절에서 코끼리 돌상을 본 건 처음이라 신기했어요 ^-^ㅋㅋ

 

 

 

 

 

 

따뜻한 봄날, 집에만 계시지 말고,

가까운 곳이라도 가족여행 다녀오시는게 어떠세요?

 

 

글.사진. 고재인 Mana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