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Together

[부서탐방 네번째 이야기] 울산1공장

불볕더위가 기승인 요즘 현장에서 묵묵히 땀을 흘리며 고객과의 납기 일정을 지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부서가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부서는 울산 1공장을 소개합니다.

 

울산1공장은 크게 선행파트, 조립파트로 나눠지는데요 주 생산품은 화공플랜트 제품입니다.설계도가 현장으로 내려오면 먼저 선행파트에서 절단, 성형, 롤링, 용접, 가공후 조립파트로 넘겨져 하나의 제품이 완성하게 됩니다.

 

▶ 울산1공장 선행공장 전경

 

먼저 선행파트는 철판을 자르는 절단반, 철판을 구부리는 롤링반, 그리고 성형반, 용접반, 가공반으로 나눠집니다. 그럼 하나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어떠한 공정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 마킹 및 절단

도면을 기준으로 작성된 CUTTING PLAN대로 해당 자재에 전개도를 그리고 마킹된 치수(용접부 형상)대로 자르는 공정

 

○ Rolling

절단된 SHELL PLATE BEND ROLLER장비를 이용 원기둥 모양으로 둥글게 만드는 공정

 

▶ Rolling 작업 모습

 

○ FORMING

   절단된 원모양 HEAD PLATE를 프레스 및 후렌징머신 장비를 이용 국그릇 모양으로 성형하는 공정

FORMING 작업모습

용접 작업 모습

 

○ FIT-UP (취부)

    각각의 낱개를 2개 또는 하나의 단품으로 가용용접하는 공정

 

○ LONGITUDINAL WELDING (L-SEAM 용접)

    SHELL ROLLING후 길이 방향용접하는 공정

 

○ NOZZLE 오버레이 용접

    이종 재질 압력용기용  카본 노즐 내부를 스텐레스 등 재질로 용접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밖에도 NOZZLE 제작, SADDLE & SKIRT 제작, ACCESSORY 제작, STRIP OVERLAY WELDING (스트립 오버레이 용접)공정을 거쳐 조립공장으로 이동하여 하나의 제품이 완성하게 됩니다.

 

▶ 조립공장 전경

830일까지 납기! 파이팅

 

▶ 더위를 식혀주는 꿀맛 같은 수박!

 

더위도 잊은채 단단한 철판을 자르고 구부리는 울산1공장 직원들이야 말로 명장(名匠)이며,

이 순간에도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여러분들이 아름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