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Together

순천사람의 알짜배기 전남 순천 여행

순천사람인 제 순천 여행의 알짜배기들만 쏙쏙 모아봤어요^-^!!

 

우리나라의 남쪽에 위치한 순천에서는 다른지역보다 빨리 봄을 느낄 수 가 있는데요.

봄하면 떠오르는 매화! 그중 홍매화가 가장 빨리 피는 곳으로 유명한 '금둔사'부터 소개할까 합니다.

 

 

'금둔사' 

주소 : 전남 순천시 낙안면 상송리 산2-1

 

 

 

 

홍매화가 유명한 곳인데, 꽃을 피우는 시기가 양력 1월부터 3월말까지라고 해요.

지금 딱 홍매화 보러 가기 좋은 시기네요^-^

 

 

 

 

 

 

 

절 안에 누군가가 연출한 듯한 곳에서 저도 사진 몇장 찍어봤어요ㅋㅋ

이곳은 사진찍는 사람들에게도 이시기에는 필수 코스 중 한 곳이거든요^-^

 

 

 

 

 

순천에서도 낙안은 도심에서 차로 30분은 가야 나오는 조금 떨어진 곳이예요.

낙안에 있는 금둔사에도 들렀으니, 낙안에 있는 민속촌도 지나칠 수 없죠~

 

저는 새벽여행을 좋아해서 다른날에 갔는데,

안개가 많이 껴서 멋진 일출사진을 못담았다는 슬픈 이야기...ㅜ_ㅜ

 

'순천낙안민속촌'

주소 : 전남 순천시 낙안면 서내리

 

 

 

 

낙안민속촌에서 드라마나 영화 촬영도 이루어지고 있지만,

이 곳은 실제 주민들이 살고 있는 곳이예요^-^ㅋㅋ

제 친구중에 한 명도 초가집에 살고있는 친구가 있는데, 겉은 초가집이지만 내부는 다들 리모델링해서 살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민속촌 안에 게스트하우스나, 펜션들도 있어서, 초가집 제험 해보실 분은 순천 놀러오셔서

이 곳에서 주무시는 것도 특별한 경험이 될 것 같네요~

 

 

 

 

 

아무래도 초가집들이 많은 곳이라...절대 불조심!!!! ㅇㅂㅇ!!!

 

 

 

 

 

'일일레저타운'

주소 : 전남 순천시 송광면 월산리 830

 

이 곳은 순천사람들조차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기도 한데,

사진사들에게는 정말 유명한 곳이예요~

 

 

CF도 많이 찍은 곳이기도 하구요^-^

 

 

 

 

 

개인 사유지이기 때문에 인당 3,000원의 입장료를 받고 있긴 한데,

▽ 아래 사진속에 보이는 곳에서 따뜻한 차를 무료로 드실 수 있어요~

 

 

 

 

새벽나들이를 좋아하는 저는 또...새벽 5시쯤 이 곳에 왔어요^-^

물위에 떠있는 다리와 섬(?) 그리고 물안개가 유명한 곳이거든요~

 

 

 

 

 

다리가 조금 허술해 보이긴 하지만...건너서 물위에 떠있는 오두막까지 갈 수 있어요~

사장님이 지나가봐도 된다고 하셨는데..책임은 안진다고 하시기에...전 못건넜어요.ㅋㅋㅋ

수영을 못해서~ ㅋㅋㅋㅋ

수영 잘하시는 분들은 한번 도전해보세요~ ㅋㅋㅋ

 

 

 

 

 

'순천 공마당 둘레길'

주소 : 전남 순천시 금곡동 공마당길

 

구 도심의 오래된 마을에 예쁜 벽화를 그리고 멋진 둘레길로 탄생한 곳이 있어서,

산책 겸 둘레길 한바퀴 둘러보고 왔어요~

 

공마당 둘레길 입구인 '공마동슈퍼' 벽면에 이렇게 청수골 달빛마을 '공마당 둘레길' 지도가 그려져 있어요~

 

 

 

 

 

길은 어느쪽으로 가야되는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중간중간 방향 안내판이 있으니, 그대로 따라가시면 되요^-^!!

 

재미있고 센스있는 벽화 구경 한번 해보세요~~

 

 

 

 

 

 

 

 

 

'순천만 정원박람회'

 

얼마전 국가 1호 정원으로 지정된 '순천만 정원박람회' 역시 빠질수 없는 순천여행의 필수 코스예요~

재미있는 조형물들도 많고, 사계절 내내 정원이 달라지기 때문에,

어느 계절에 오셔도 그 계절에 맞는 정원으로 꾸며져있답니다.

 

그래도 전 조심스레 4월을 추천해봅니다.^-^ㅋㅋㅋ

4월에 튤립과 철쭉들로 가장 예뻤던것 같거든요.

 

 

 

 

 

 

 

 

 

 

알짜배기만 모은 순천 여행 코스예요~

순천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순천사람인 제가 고급정보로만 쏙쏙 알려드리겠습니다 ^-^!!

따뜻한 봄에는 순천여행 한번 어떠신가요??

 

글.사진 고재인 Mana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