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NTEC Lounge

포스코플랜텍 바이오 에너지 플랜트 수주

포스코플랜텍 바이오 에너지 플랜트 수주

 

- 팜 오일을 이용한 에너지 생산설비 CPO Mill, 인도네시아에 공급

- 포스코패밀리 협업으로 에너지 플랜트 사업 박차

 

 포스코플랜텍(051310 대표 유광재)이 에너지,발전 플랜트 분야에서 수주가 확대되고 있다. 최근 알스톰(Alstom)社의 배열회수보일러(HRSG)에 이어, 이번에 대우인터내셔널과 협업으로 인도네시아 피티비아이에이(PT.BIA)로부터 1600만 달러(160억원) 규모의CPO Mill(Crude Palm Oil Mill)을 수주하였다고 밝혔다.

 

 팜 오일은 팜나무 열매를 압착해 추출하는 식물성 유지로 고갈되어가는 화석연료를 대체할 수 있는 미래 에너지로 각광 받고 있다.

CPO Mill 프로젝트는 팜열매를 쪄서 오일을 추출하는 스테릴리즈(Steriliser)를 비롯하여 오일과 부산물을 분류하는 칼리피케이션(Clarification)1.5MW 용량의 발전설비로 구성되어 있으며 포스코플랜텍은 전 과정의 설비를 패키지로 수주 하였다.

 

 포스코플랜텍의 관계자는“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를 중심으로 CPO Mill 프로젝트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될 것으로 전망되며, 선도적 시장진출로 사업을 확대해 나아갈 것이다.”이라고 말하고 포스코패밀리사가 협업하여 에너지·발전 플랜트 사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