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실력 좋은 카메라로 美를 잡아라!

최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소통의 방법이 문자에서 점점 이미지로 바뀌고 있죠? 모바일 메신저에 이어 사진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도 사용자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는데요, 덕분에 우리들은 더 유익하고 재밌는 폰카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재밌는 요소로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는 라인 카메라와 싸이메라를 소개할게요!

 

    

     꾸미기의 지존! 라인 카메라

사진을 기반으로 한 애플리케이션이 인기입니다. 그래서일까요? 주요 포털 업체들이 앞 다투어 사진 애플리케이션을 내놓고 있는데요, 사용자들로부터 인기가 대단합니다. 그 첫 번째로 네이버에서 내놓은 사진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네이버 회사인 NHN은 전 세계 사용자 2500만 명을 돌파한 모바일 메신저 라인과 연동되는 라인 카메라를 출시했습니다.

 

 

                                                          

라인 카메라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간편하게 꾸미고 편집해 라인을 통해 친구들에게 바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죠. 편집한 사진은 라인뿐만 아니라 트위터나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등의 다양한 SNS에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답니다.

 

라인은 네이버의 글로벌 메신저의 공식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이랍니다. '라인 카드'에 이어 라인과 연동되는 두 번째 애플리케이션이죠. '라인 카메라'는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간편하게 꾸미고, 편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친구들에게 바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습니다. 사진 꾸미기를 위해 600여종의 스탬프와 100여종의 액자, 14개의 필터와 156개의 브러시를 지원하고 있죠.

 

                                                                   

 

성형이 가능해요! 싸이메라

SK커뮤니케이션즈는 스마트폰을 통해 주로 인물 사진을 많이 촬영한다는 점에 주목, 인물에 특화된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싸이메라'를 내놓았습니다. ‘싸이메라는 자체 개발한 얼굴 인식 기술에 따라 자연스러운 성형 효과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죠.

 

   인물 촬영에 최적화된 7종의 렌즈와 4가지 촬영모드를 제공해 누구나 쉽게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렌즈 변경은 셔터버튼 옆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돼요. 7종의 렌즈에는 4장 연속촬영, 어안렌즈, 영화필름효과

   등이 있답니다.

 

촬영모드변경은 'MODE'라고 써진 버튼을 누르세요. 지원하는 모드는 터치시 촬영, 타이머, 손 떨림 보정 등이 있답니다. 아웃 포커싱, 셀프 샷, 손 떨림 보정, 터치촬영, 타이머 기능도 있는 똑똑한 애플리케이션이랍니다. 사진 촬영 후나 이미 촬영한 사진을 선택하면 편집모드를 이용할 수 있는데 편집모드에는 편집, 필터, 미용, 꾸미기 메뉴가 있죠. 편집에서는 잘라내기, 회전, 채도 변경 등도 할 수 있습니다. 필터는 사진 색을 바꾸는 효과와 밝기를 조절해 주죠. 그리고 액자를 적용할 수 있답니다.

 

 

미용은 여자들이 좋아할만한 기능을 제공하죠. 눈을 크게 만들거나 턱 선을 갸름하게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잡티제거나 이름 하여 뽀샵 효과를 주는 것도 가능하고요. 꾸미기에는 다양한 아이콘을 사진 속에 배치하는 메뉴로 토끼귀, 돼지코, 눈썹 등이 있습니다. 촬영이나 편집이 다 된 사진은 싸이월드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죠.

, 싸이메라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나왔어요. 이점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