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NTEC Lounge

글로벌사업본부 소개해 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글로벌사업본부 블로그 기자 홍분홍입니다.

 

앞으로의 글로벌사업본부의 이야기를 전해드리기 앞서 글로벌사업본부 서울사무실과 해외지사 및 사무소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서울사무실을 소개해드립니다.

 

9호선 신논현역 2번출구에서 나와 조금만 걸으면 볼 수 있는 유리로 된 건물입니다 ^^

POSCO SS&CC TOWER 1층에는 던킨도너츠가 있는 것을 확인하고, "~ 이 건물이구나!" 라고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건물이 전부 우리회사 건물이었으면 좋겠지만~^^

저희는 2~3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3층을 소개합니다. 

3층에는 글로벌사업본부 본부장실과 발전물류사업실, 화공플랜트사업실, 그린에너지사업실 직원 분들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모두 같은 층에 있어서 그런지~ 타 부서간의 업무 교류가 활발하고, 가족적인 분위기가 조성되는 것 같습니다.

 

2층 사무실을 소개합니다.

2층에는 엔지니어링팀 직원분들이 근무하시고, 사무실 인원이 6명만 있는 자그마한 공간과 포근한 분위기로 사랑방이라는 애칭도 있습니다.

 

이어서 해외 지사 및 사무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04 9월에 바쿤 프로젝트 수행으로 설립된 말레이시아 지사 입니다^^

 

말레이시아지사가 설립된 지도 벌써 8년이 지났네요~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아요.

 

왼쪽 아래로는 말레이시아에 주재하시는 김진해 대리님과 현지채용자 분이 함께 식사를 하고 계신 모습인데요~ 사진으로 봐서는 해외인지 국내인지 모르겠는데, 현지채용자 분을 뵈니 딱! 현지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지금은 김재덕 지사장님 외 강창환 과장님, 김진해 대리님께서 근무하고 계십니다.

 

그 다음은 2007 11월에 Hsinta Talin project 수행을 위해 설립된 대만지사입니다.

대만지사 사진으로 처음 보는 데요~

사무실이 넓고 깨끗해서 저도 가서 근무하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그리고 사진으로 보이는 분은 대만지사장 최효규 이사보님 입니다^^

최효규 지사장님의 인자한 미소는 사진으로도 전해지네요~

사진은 현재 대만지사에 파견 가 있는 박주원 대리님께서 협조해주셨습니다.

현지 날씨가 매우 더워서 고생을 많이 하는데요~ 대만지사 화이팅! 입니다^^

 

다음으로는 이태리 로마사무소 입니다.

로마사무소는 2010년 말에 이태리 태양광 프로젝트를 수행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사무소 대문을 보면 조금이나마 로마문화의 포스가 느껴집니다.

다른 사진은 박길주 과장님과 현지채용자 분들의 근무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2010 10월에 설립된 인도네시아 사무소를 소개해 드립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사무소입니다.

사무소에는 현지채용이신 최용호 과장님께서 한국의 직원분들 인도네시아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해주시고 현지 영업을 위해서 근무하고 계십니다.

앞으로 남은 2012년 글로벌사업본부의 열정으로 높은 성과를 내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포스코플랜텍에 큰 힘이 되고자 합니다.

 

글로벌사업본부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