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NTEC Lounge

덕분에 감사합니다

덕분에 감사합니다

 

► 감사나눔 문화가 기업문화로 승화하기를 기대

 

포스코플랜텍(사장 조창환)이 작은 것에도 감사하는 마인드 함양에 발벗고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포스코플랜텍은 감사나눔 캠페인의 기본 취지와 배경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문구를 덕분에 감사합니다.’로 정하고, 이를 구체화하고 형상화하는 아트워크 작업을 통해, 감사나눔 캠페인을 확산해 나가고 있다.

 

이번 캠페인의 카피인 덕분에 감사합니다.’덕분에, 남을 탓하고 부정하는 때문에와 비교되는, 긍정적이고 능동적인 맞춤형 단어로써, 언제 어디서나 늘 감사하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선정됐으며, 아트워크 작업은 포스코플랜텍의 기업 핵심가치인 ‘Challenge’, ‘Change’, ‘Create’의 이너셜인 알파벳 C를 형상화한 것이다.

 

 

 

한편 포스코플랜텍은 캠페인을 형상화한 아트워크 도안을 늘 곁에서 볼 수 있는 스티커로 제작해, 매사에 감사하는 작은 마음이 회사의 고유한 조직문화로 승화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4종으로 제작된 감사스티커는 사무실 곳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노트북, 다이어리, 유선전화, 출입구 등에 부착해 사용하고 있다.

 

인재창조그룹 민영위 그룹리더는 이번 캠페인에 직원들의 참여열기가 대단하다.”, “직원들이 개인 차량 뒷유리에도 스티커를 직접 붙여, 가족뿐만 아니라, 포항, 광양 등지의 시민들에게도 감사나눔 캠페인을 전파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