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eer

최고가 되기 위한 쉼 없는 노력, 교육!

안녕하십니까? “채용에서 퇴직까지블로그 기자 종하입니다.

이번 호에서는 포스코플랜텍의 교육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말귀를 알아듣기 시작할 무렵부터 시작된 우리들의 길고~ 긴 교육여정은 극심한 취업난을 극복하고 취업에 성공한 순간! 끝이 나느냐? ~니죠~~ 이제부터가 시작이죠. 입사할 때 품은 원대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 본격적인 교육에 돌입!!

 

 스스로 배울 생각이 있는 한 천지만물 중 어느 하나도 스승이 아닌 것은 없다는 장자크 루소의 말과 같이 우리들의 인생은 끊임 없는 배움 속에 있음을 인식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즐기는 것이 모든 피교육생들이 가져야 할 자세가 아닐까요? 말이 쉽지 참으로 어렵다는 것을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

 

그런 의미에서 금년도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고 있는 자체직무전문 역량교육에 참여하고 계신 모든 재직자 여러분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습니다. 여러분~ ! 내세요~~ ^^

 

포스코프랜텍의 교육체계는 “Great Partner In Plant World” 라는 비전과 우리의 기술로 세상을 풍요롭고 아름답게라는 미션을 달성하기 위하여 인재상에 부합하는 창조적 지식근로자를 육성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교육방법은 아래의 그림과 같이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신입사원 교육의 경우 일전에 소개한 적이 있어 간략히 요약 설명만 할까 합니다. 1~2주 간의 자체 교육 후 3~4주 간 포스코패밀리 교육을 받고 회사로 복귀하여 자체 CDP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재직자 교육은 공통역량, 리더십역량, 직무전문역량, 글로벌역량 4가지 역량으로 크게 구분하며 개인별 직급과 직무에 맞는 맞춤형 및 자기주도형 교육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각 분야별로 대표적인 교육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공통역량의 대표 과정 : 1+1 독서경영

매달 회사에서 선정하여 전직원에게 배포하고 있는 1권의 책과 개인적으로 희망하는 1권의 책을 읽고 독후감과 아이디어를 등록하고 있으며, 이는 마일리지로 적립되어 추후 분기별 및 연도별 독서왕 선발에 기초로 활용합니다.

                                     <최근 5개월간(5~9) 회사에서 배포한 도서>

 

② 리더십역량 대표 과정 : 트러스트 리더십

트러스트 리더십은 조직의 원활한 운영과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신뢰와 소통에 대한 교육과정으로 전직원이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과정입니다. 아직까지 수강하지 않으신 분들은 어서 서둘러 주세요~  

 

③ 직무전문역량 대표 과정 : 자체직무전문교육

포스코플랜텍은 직무에 따라 초, 중급으로 역량과정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이를 실행할 사내강사를 자체적으로 양성 및 교육교재를 개발하여 운영함으로써 분야별 핵심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열공모드로 다 배워버리겠다!”는 의욕을 가진 포스코플랜텍>

④ 글로벌역량 대표 과정 : 사내외 어학 교육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 중의 하나가 바로 외국어 능력이라는 점 여러분들도 잘 알고 계시죠? 사내 교육과정으로 영어와 일본어 강의가 진행되고 있으며, 사외 과정으로는 전화외국어 및 외부학원 수강시 50%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내 정기 Speaking Test를 연5회 실시함으로써 외국어능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내 어학교육>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인재창조그룹으로 문의해 주세요~

지난 9월에는 직원들에게 영어의 거부감을 없애고 즐겁게 공부하는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포스코플랜텍의 John & Mary’를 찾는 English Promotion Event가 열렸었죠? 행사에 참가한 분들뿐만 아니라 함께 참관한 많은 직원들이 더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좋은 기회를 제공한 행사였었죠? ^^
1회 행사의 수상자 분들께 다시 한 번 축하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짝짝짝~~~

 

                              <English Promotion Event의 생동감 넘치는 장면>

사실 콧수염 분장이 제 사진입니다. ㅎㅎ^^
(EPE 동영상은 포스코플랜텍 웹진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이상으로 포스코플랜텍의 교육체계에 대한 간략한 안내를 마치겠습니다. 그럼 이 시간에도 새로운 도전을 위해 열공 중이신 많은 임직원 여러분들과 포스코플랜텍의 새로운 가족이 되고자 하는 목표를 세우신 많은 구직자 여러분들의 앞날에 성공이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하며 이번 호를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힘내세요~ ^0^
 

<채용에서 퇴직까지 인재창조그룹 김종하 기자>

 

나, 어떤 사람? 이런 사람!
작은 것에 감사하고, 주어진 일에 충실하고, 어제보다 더 발전된 나를 갈구하는 것! 이것이 젊음을 값지고 후회 없이 살아가는 방법이 아닐까요?

트위터 @whdgk에서도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