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NTEC Lounge

우수 공급사 초청 간담회 개최

포스코플랜텍(사장 조청명)은 지난 22일 포항에서 우수공급사(POSCO PLANTEC Honored Partner, 이하 PHP) 초청 간담회를 개최 하였다.  

       *포스코 국제관에서 포항 지역 우수공급사를 초청하여 간담회를 갖고  조청명 사장(앞줄 왼쪽에서 네번째)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포스코플랜텍이 지난 한 해 매우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설비제작과 시공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신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조기에 경영 정상화를 달성할 수 있도록 협력해 줄 것을 당부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이에 앞서 포스코플랜텍은 납품실적과 수익창출 기여도, 포스코플랜텍 의존도, 동반성장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2016년 PHP 25개사를 선정했다.

22일 포스코 국제관에서 열린 첫 간담회에는 포항 지역 PHP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조청명 사장은 “공급사의 역량이 곧 포스코플랜텍 경쟁력의 원천임”을 강조하고 “조기에 경영 정상화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영현황 설명회에서도 포스코플랜텍은 3년내 워크아웃 졸업을 목표로 지난해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실시하였고 체계적인 공급사 운영 등 위기극복을 위한 쇄신 노력을 공유했다. 공급사 역시 기존의 생각에서 벗어나 기술개발과 원가 경쟁력 확보가 필요하다고 밝히고 변화와 협력을 통해 어려운 경영환경을 함께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PHP사의 의견을 수렴하고 우수 공급사에게 인증서를 수여하였다. PHP사에게는 보증금 납부 면제, 구매 조기참여, 컨설팅 및 교육훈련 지원, PHP 홍보 및 해외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2차 우수 공급사 간담회는 31일 광양에서 가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