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Together

[부서탐방 다섯번째 이야기]화공설계그룹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할 부서는 화공설계그룹 입니다.

 

제품을 생산하기전 설계는 어떻게 이루어 지고 어떤 업무를 하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공설계그룹은 울산1공장 Engineering Center 4~5층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 Engineering Center에 대해서 잠시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Engineering Center (일명 E&T센타)는 총 7개 층으로 되어 있으며, 설계 엔지니어들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사무실을 조성하였으며, 외벽이 유리로 되어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 Engineering Center 전경(멋있는데요~~!)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화공설계그룹은 어떠한 일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화공설계그룹은 육상 및 해상 Plant의 CPE(화공기기)를 국제 규격/표준에 따란 설계하는 부서입니다.

 

▶ 화공설계그룹의 전문 엔지니어들은 세계적인 EPC 고객사의 기본 설계를 바탕으로 상세설계에서 생산설계까지 모든 CPE범위에 걸쳐 고객의 요구를 정확하게 구현하고 있습니다.

 

△ 4층 사무실 전경

 

▶ 주요 업무는 강도계산, 견적지원, 도면작성 및 체크, 제작도면 관리, 자재 POR/MPS관리

     등등등... 생산에서 완벽한 제품을 만들수 있게 업무를 진행하고 있고

 

▶ 주요 Software는 COMPRESS, PV-Elite, Finglow, HTRI, NISA Suite of FEA, Auto CA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주 설계 제품은 Tower/Column, Reactor, Shell & Tube type heat Exchanger, Drum등이 있습니다.

 

△ 3D 설계도

 

이밖에도 직접 현장을 돌아보며 현장을 이해하고 공정을 꼼꼼이 챙기는 것도 화공설계그룹의 빠질수 없는 업무입니다.

 

 

△ 화공설계그룹 봉사활동 사진

 

이상으로 화공설계그룹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글, 사진 : 박정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