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NTEC Lounge

품질경영 전략 중간 점검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내부심사

 

포스코플랜텍(사장 조창환)7 23일부터 5일간,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내부심사를 갖고, 품질경영전략 달성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 내부심사에서는 ∆2011년 갱신심사 개선 및 관찰사항의 조치여부를 확인하고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의 실천이행 여부와 ∆품질방침 및 부서, 개인별 품질목표의 중요성과 인식정도, ∆고객만족도 조사 및 고객불만사항 처리 현황을 주요 점검했다.

 

이번 내부심사 결과, ISO (International Standard Organization)에서 요구하는 사항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가 다소 미흡하고, 업무 프로세스는 전년에 비해 잘 갖춰져 있으나, 세부적인 보완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시정조치는 없었지만, ‘권고사항 26건 나와, 2012 ISO 갱신심사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과 권고사항에 대한 발빠른 대응이 요구된다.

 

한편 포스코플랜텍은 2012년 상반기 포스코패밀리 품질경영 과제 추진 및 진행관리가 양호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영기획그룹 김기식 차장은 우리회사를 포함한 6개 패밀리사만이 양호평가를 받았다, “과정 관리에 만전을 기해 우리회사 품질경영 전략이 우수하게 실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플랜텍 품질경영 선포식 장면(2012년 12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