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NTEC Lounge

세계 최고의 인천국제공항의 경쟁력, 우리가 책임진다

세계 최고의 인천국제공항의 경쟁력, 우리가 책임진다


- 99Km 인천공항 수하물시스템 공급 및 유지정비
- 인천국제공항 7년 연속 최우수 공항 선정에 기여

 

인천국제공항이 7년 연속 세계 최우수 공항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면서 그 핵심 경쟁력인 우리회사의 수화물처리시스템(Baggage Handling System)도 함께 주목 받고 있다.

 

 

우리회사는 2001년부터 공항 3대 설비 시스템 중에 하나인 BHS를 공급해오며 인천국제공항 개항과 더불어 그 역사를 함께 해 왔다. 우리회사의 BHS는 탁월한 설비성능과 신속하고 빈틈없는 유지정비로 이번 세계 공항서비스평가(Airport Service Quality)BHS 분야에서 2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세계 최고수준임을 인정받았다.

 

1, 2단계 BHS는 총 99Km의 길이로 공항 지하에서 거미줄처럼 얽혀 세계 각국으로 여행하는 승객들 수하물의 적치·분류·이송을 도맡아 처리하고 있다. 인천공항의 평균 출입국 수속시간은 출국 16, 입국 12분으로 국제기준(출국 60, 입국 45) 대비 4분의 1 수준으로 우리회사의 BHS가 인천공항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해왔다고 평가 받고 있다.

 

또 설비에 장애가 생겼을 때 14분 이내로 문제를 해결하는 체제를 갖추고 있으며, 설비별 작업표준서를 만들어 신속하고 정확하게 정비하는 등 돌발상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우리회사는 인천국제공항의 BHS 24시간 정상가동 될 수 있도록 사전점검과 설비교육을 수시로 실시하고 있으며, 수리시간을 15분 이상 넘길 시에는 벌점을 매기는 등 신속한 공항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