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NTEC Lounge

기술부문 직원을 대상으로 품질관리 교육 실시

   포스코플랜텍(사장 강창균)이 품질경영 시스템 정착을 위해 품질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기술부문 전 엔지니어들의 필수 교육 과정으로 품질관리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해당 과정 이수를 통해 엔지니어들이 품질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발생 가능한 제작결함을 사전에 방지하게 되면 자연스레 고객만족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의는 총 3시간으로 항만시설장비 검사전문기관의 홍종희 회장이 품질관리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해 교육한 뒤, 포스코플랜텍 품질경영팀의 박진호 대리가 품질경영 프로세스 개요와 사내 프로세스 체계 등에 대해 강의하는 것으로 구성돼 있다.

 

3차로 이루어진 이번 교육은 지난 6 18일 포항 본사와 신항만 공장에서 1차와 2차를 진행했으며 6 27일 광양 제작공장에서 3차 교육이 열릴 예정이다. 서울 지사에서 근무하는 직원들과 출장이나 휴가로 당일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직원들도 3차에 걸쳐 진행되는 교육현장을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어 효율성을 높였다.

 

포스코플랜텍 품질경영팀리더 황광석 부장은무엇보다 사내강사를 통해 엔지니어들의 사내 프로세스 체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포스코플랜텍은 향후에도 직원들의 직무역량향상을 위한 맞춤형 학습을 제공해 조직의 업무능률 개선과 생산성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품질관리 교육을 경청하고 있는 직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