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올 가을 패션 아이템

안녕하세요?
Health Living을 담당하게 된 배현진 기자입니다.
처음으로 포스팅하게 되어 낯설고 어색하지만 제가 여러분께 많은 정보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Item은 2011년 가을 패션입니다. 주말을 이용하여 포항 롯데백화점에 다녀왔습니다. 포항엔 아쉽게도 백화점이 1곳 밖에 없어서 포항 사시는 분은 다 아시지만, 타지방에서 오신 분들은 잘 모르실 것 같네요.

시내버스는 선린병원방면 102, 108, 130, 160 북부해수욕장방면 101, 105이며,
좌석버스는 선린병원방면 500, 100 북부해수욕장방면 200을 타시면 편리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

3층 여성패션 코너에 들려 올 가을패션에 대해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가을하면 딱 떠오르는 패션 아이템은!?

첫 번째 아이템은 서늘한 가을 또는 겨울까지 유행타지 않고 입을 수 있는 카디건입니다. 원피스, 청바지, 스커트 등과 무난하게 레이어드 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카디건 하나로 시크함, 섹시함, 사랑스러움, 귀여움 등 여러 가지 느낌으로 코디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느 집의 옷장이든 열어보면, 과연 카디건 없는 옷장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모두 가지고 있는 아이템인 거 같습니다.

이런 종류의 카디건 가격은 10만원선에서 30만원선으로 다양하게 있습니다.

두 번째 아이템 - 트렌치코트


가을을 한껏 머금은 색감과 클래식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단연 으뜸 아이템인데요.

트렌치코트하면 기본적으로 베이지색깔이 떠오릅니다. 하지만 요즘은 베이지뿐만 아니라

각양각색의 색깔의 트렌치코트가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베이지색의 기본에 충실한 트렌치코트가 있는가 하면, 네이비나, 붉은 컬러의 트렌치코트는 독특함을 살려주고 있는데요.

이런 트렌치코트에 요즘은 소매나 하단의 끝부분은 페미니한 느낌을 디테일하게 많이 살려주고, 허리부분의 곡선을 넣어 여성스러운 느낌, 그리고 기존의 트렌치코트의 느낌을 조금은 벗어나 곡선 칼라의 아기자기한 장식과 망토형식의 새로운 디자인도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특히 전과는 달리 무릎 밑을 돌던 길이가 무릎위에 올라오면서 더 캐주얼해지고 활동성을 살려주어 더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거 같습니다.

팁을 넣자면 이런 트렌치코트에 이~~쁜 스카프하나 목에 메어주면 단연 돋보이는 가을 멋쟁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트랜치코트의 가격은 15만원선에서 30만원선으로 디테일의 정도에 따라서 가격이 많이 달라지는 거 같습니다.

세 번째 아이템 - 원피스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원피스에도 종류가 있습니다. 꽃무늬 원피스, 미니멀한 원피스, 이런 원피스들은 여름부터 계속 입어오던 것에 카디건과 청재킷을 매치시켜 주는 것만으로도 가을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특히 꽃무늬 원피스는 너무 러블리해보일 수 있으므로 단색의 카디건을 매치시켜주면 단정하면서도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커리어우먼들을 위한 새로운 룩으로 회색, 검정, 블루 및 화이트의 화려하지 않은 색상의 미니멀한 원피스는 수수하면서도 품위 있는 H라인의 심플한 아이템이에요. 무더운 여름에는 볼드한 액세서리와 단독으로 활용하셔도 좋구요, 봄가을에는 카디건이나 재킷의 이너원피스로 룩을 완성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원피스 역시 가격대가 15만원선에서 30만원선으로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이런 세가지 아이템으로 센스있는 가을 멋쟁이가 되어보는 건 어떨까요~^^*

Tip

롯데백화점 지하와 9층에는 여러 음식점들과, 패스트푸드, 분식류, 마트, 아이스크림전문점, 회전초밥 등이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지하에 쌀국수집 음식이 아주 맛이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잠시 쉬어갈수 있는 커피점문점도 있으니 가을분위기를 한껏 느끼면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Health Livingㅣ 배현진 기자>

행복가득한 세상!

건강 가득한 세상!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