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eer

[People] 플랜트사업지원그룹 김학진 Manager 회사생활 돌아보기

 

 

안녕하세요, 송도사무소 블로그기자 홍분홍입니다. 이번의 직원 인터뷰는 영업, 설계, 실행 모든부서에서 없어서는 안될 존재인 송도사무소에 플랜트사업지원그룹 김학진 Manager님과의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Q. 포스코플랜텍에 입사하신 후 근무는 어떠셨나요?

A. 2011년 5월에 경력직으로 플랜텍에 입사 후 포항으로 발령이 나서 포항본사에서 첫 근무를 시작 했습니다. 포항에서 근무를 하며 주말부부 생활이 시작되고, 아무런 연고가 없어서 처음에는 많이 외롭고 가족생각이 많이 났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구조해석 Part 동료인 이기용차장님, 강지석 대리님, 최준식 기사님, 김재숙 기사님분들과 설계부서원들, 실행부서원들과 함께 업무를 하면서 잘 적응한 덕분에, 포항에서 즐겁게 생활했던 일들이 생각납니다. 포항에서 혼자 생활할 때 잘 챙겨주신 분들이 너무 많아서 일일이 언급하기는 어렵지만,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지금도 가끔씩 포항생활이 그리워질때가 있습니다^^

 

 

Q. 포항에서 송도로 근무지를 변경하시면서의 장단점은 어떤건가요?

A. 포항과 송도의 업무분위기는 많이 달랐습니다. 하지만 다들 각자 맡은 Part에서 열심히 일하는 모습들은 포항과 송도 모두 보기 좋았습니다. 포항과 송도 두 지역에서 근무를 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고, 만은 것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저의 업무인 구조해석은 송도, 포항, 울산, 그리고 광양 모든 지역의 일을 지원해주는 일이므로 포항에서 근무하나 송도에서 근무하나 일은 다르지 않고 동일 합니다.

 

 

Q. 맡으신 업무가 구조해석이라고 들었습니다. 업무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구조해석 Part는 어느 한 소속에 구속되어 일이 진행되기 보다는 영업부서, 설계부서 및 실행부서 등에서 현업지원/현장기술지원 업무라서 각부서의 사람들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구조해석 Part에서 정확하고 최적화된 설계가 나오기 위해서는 구조해석 대상에 대한 정확한 Data 및 이해가 필요합니다. 해석 Tool을 사용하여 실제로 발생되는 하중들을 구현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영업, 설계 및 실행부서와의 긴밀한 소통이 필요합니다.

 

 

Q. 구조해석 Part의 후배분들에게 조언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우리회사에 구조해석을 하는 분들이 많지 않습니다. 구조해석은 학교전공에 상관없이 일에 대한 의지와 관심만 있으면 얼마든지 접근할수 있는 분야입니다.

구조분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Q. 봉사활동때 매번 데리고 오는 귀여운 따님과 아내분 자랑 부탁드려요^^

A.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는 것이 불구경과 싸움구경이라 하는데, 요즘 싸움구경에 재미가 가득입니다.

요즘 5살이 된 솔민이가 엄마를 이기려고, 집에만 가면 딸 솔민이와 엄마가 티격태격합니다. 내년이 되면 엄마를 이길 것 같아요^^ 하지만 아빠 말은 잘 들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그리고, 어려운 경기에 매달 돈을 벌어오는 와이프에게 항상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사진: 김학진 Manager님 아내와 딸 솔민이]

 

 

Q. 여가생활을 즐겁게 보내는 팁 부탁드립니다^^

A. 형님이 목동철인동호회 활동을 하셔서, 올 시즌부터 자전거(로드바이크)에 입문하였습니다.

회사 내에서는 이창현 대리와 김경준 기사를 꼬셔서 같이 타기 시작했는데요, 한강 및 아라뱃길, 그리고 송도에서 집까지 등.. 함께 해서 더욱 로드바이크의 재미에 푹 빠질수 있던것 같습니다.

내년 시즌에는 인원을 좀 늘려서 회사 내에서도 작은 모임을 만들어 같이 타고 싶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연락주세요~^^

 

 

Q. 어려운 시기에 일하는 모든분들을 위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어려운 시기일 수록 서로 신뢰와 믿음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여 구성원들과의 단합이 중요하다고 생각도비니다.

주인의식을 가지고 각자 맡은 일에 책임감 있게 생활하다 보면 언젠가는 기회가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 애사심을 가지고, 화이팅! 합시다~^^

 

 

많은 업무지원으로 바쁘신 와중에도 어려운 부탁에 흔쾌히 응해주신 김학진 Manager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